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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원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.
2024.03.263월 26일 서로손병원에서는 환자분들과의 긍정적인 소통과 친절한 응대를 위해
‘올바른 의사소통과 친절’을 주제로 직원교육을 진행했습니다.
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것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.
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고 마음을 이해하고 반응하는 것이 상대방과 신뢰를 형성하면서 긍정적인 의사소통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.
또한 의사소통에는 언어적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의사소통도 굉장히 중요한데요.
표정과 몸짓을 통한 의사소통이 언어적 전달보다 높은 표현의 비중을 차지 하는 만큼 이러한 부분도 대화에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었습니다.
원활한 의사소통은 곧 고객에게 친절함을 느끼게 하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.
서로손병원에서는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마음과 기분을 헤아리며 대화하겠습니다.
몸의 건강 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도 돌봐드리는 친절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